반응형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windows.h>
#include <iomanip>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void)
{
// 변수의 선언
// 짝 그림 배열
int Card[16] = {0};
// 짝 보여주기 여부 배열
bool View[16] = {0};
// 첫번째 선택
int FirstSelect = -1;
// 두번째 선택
int SecondSelect = -1;
// 게임 진행 여부 변수
bool IsPlay = true;
// 카드 변수의 초기화 ( 각각 2개의 값이 들어가야한다.)
for( int i = 0; i < 16; i++ )
{
Card[i] = i/2;
}
// 게임 시작
while( IsPlay )
{
system("cls");
// 화면 출력
for( int i = 0; i < 16; i++ )
{
if( View[i] == false )
{
cout << "■";
}
else
{
//cout << setw(2) << Card[i];
switch( Card[i] )
{
case 0: cout << "♤"; break;
case 1: cout << "★"; break;
case 2: cout << "※"; break;
case 3: cout << "▲"; break;
case 4: cout << "♣"; break;
case 5: cout << "▣"; break;
case 6: cout << "●"; break;
case 7: cout << "◆"; break;
}
}
if( ( i % 4 ) == 3 )
{
cout << endl;
}
}
// 2개 선택하기
cout << "첫번째 그림 : ";
cin >> FirstSelect;
cout << "두번째 그림 : ";
cin >> SecondSelect;
if( View[FirstSelect - 1] == true ||
View[SecondSelect - 1] == true )
{
cout << "잘못입력!!" << endl;
system("pause>NULL");
continue;
}
system("cls");
// 다시 화면 보여주기
View[FirstSelect - 1] = true;
View[SecondSelect - 1] = true;
for( int i = 0; i < 16; i++ )
{
if( View[i] == false )
{
cout << "■";
}
else
{
//cout << setw(2) << Card[i];
switch( Card[i] )
{
case 0: cout << "♤"; break;
case 1: cout << "★"; break;
case 2: cout << "※"; break;
case 3: cout << "▲"; break;
case 4: cout << "♣"; break;
case 5: cout << "▣"; break;
case 6: cout << "●"; break;
case 7: cout << "◆"; break;
}
}
if( ( i % 4 ) == 3 )
{
cout << endl;
}
}
// 판정하기
if( Card[FirstSelect - 1] != Card[SecondSelect - 1] )
{
cout << "ㅜㅡㅜ 오답" << endl;
View[FirstSelect - 1] = false;
View[SecondSelect - 1] = false;
}
else
{
cout << "정답!!!!!" << endl;
}
Sleep(3000);
}
return 0;
}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