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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지향의 특징

by ByteBridge 2013. 2. 23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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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특징
    • 추상화
    • 캡슐화
    • 상속
    • 다형성

추상화는 말그대로 프로그램에서 식별된 객체를 개념화하는 작업이다.이는 클래스선언과 클래스 정의 동작을 이끈다.정의된 클래스는 프로그램에서 객체로 생성되어 사용된다.

추상화는 클래스 선언,정의,실체화된 객체로의 사용으로 작업영역을 구분할수있다.

 

  • 객체 의 멤버중 접근 속성이 public 인 경우에만 외부에서 참조할수있다->객체의 내부 정보를 권한없는 사용자가 수정하지못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.클래스는 기본적으로 외부와의 연결이 차단되어 잇고 정해진 문을 통해서만 그 참조가 허락된다.
  • 캡슐화는 자신의 정보를 외부에 노출하지않고 포함한 형태이다.-->정해진 인터페이스(public 멤버 ) 를 통해서만 참조토록한다.
    •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위해 클래스를 정의하는 과정은 실제로 생성해서 사용할 객체를 위해 필요한 사항들을 정의하는과정이다. -> 이것을 추상화라고한다.

      이렇게 정의된 클래스는 여러객체를 생성할수있따.ex:나,동생,친구 를 모두 하나의개념인 사람으로 정의한것이다. 그래서 실체가 아닌 실체의 틀을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 추상화라고하는것이다

    • 하나의 개념화된 내용을 실제로 생성해서 실체를 사용할 때 사용자는 클래스 내부 모두 알아야할필요는 없다.즉 객체가 제공하는 외부와의 접속점인 인터페이스 , public 접근 속성을 갖는 멤버 함수의 프로토타입만 알면 객체를 생성하고 생성된 객체를 사용할수있다.즉 외부로 드러나지않기 때문에 객체에 대한 보안을 제공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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