비트연산을 사용하여 플래그 처리 하는 방법
int 검 = 0x00000001; //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1
int 활 = 0x00000002; //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10
int 창 = 0x00000004; //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100
int 낫 = 0x00000008; //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1000
int 호미 = 0x00000010; //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1 0000
int UseArm = 검 | 낫 | 호미; ////or 연산후 결과 값->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1 1001
if ( ( UseArm & 검 ) != 0 )
Console.WriteLine("검 사용 가능");
//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1 1001
//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10
if ((UseArm & 활) != 0)
Console.WriteLine("활 사용 가능");
if ((UseArm & 창) != 0)
Console.WriteLine("창 사용 가능");
if ((UseArm & 낫) != 0)
Console.WriteLine("낫 사용 가능");
if ((UseArm & 호미) != 0)
Console.WriteLine("호미 사용 가능");