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비트연산의 사용예

by ByteBridge 2013. 7. 15.
반응형

         

비트연산을 사용하여 플래그 처리 하는 방법

   int 검 = 0x00000001;    //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1

            int 활 = 0x00000002;    //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10

            int 창 = 0x00000004;    //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100

            int 낫 = 0x00000008;    //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1000

            int 호미 = 0x00000010;  //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1 0000



            int UseArm = 검 | 낫 | 호미;    ////or 연산후 결과 값->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1 1001


            if ( ( UseArm & 검 ) != 0 )

                Console.WriteLine("검 사용 가능");


            //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1 1001

            //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10

            if ((UseArm & 활) != 0)

                Console.WriteLine("활 사용 가능");


            if ((UseArm & 창) != 0)

                Console.WriteLine("창 사용 가능");


            if ((UseArm & 낫) != 0)

                Console.WriteLine("낫 사용 가능");


            if ((UseArm & 호미) != 0)

                Console.WriteLine("호미 사용 가능");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