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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비트연산의 사용예
    카테고리 없음 2013. 7. 15. 20:0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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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비트연산을 사용하여 플래그 처리 하는 방법

       int 검 = 0x00000001;    //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1

                int 활 = 0x00000002;    //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10

                int 창 = 0x00000004;    //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100

                int 낫 = 0x00000008;    //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1000

                int 호미 = 0x00000010;  //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1 0000



                int UseArm = 검 | 낫 | 호미;    ////or 연산후 결과 값->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1 1001


                if ( ( UseArm & 검 ) != 0 )

                    Console.WriteLine("검 사용 가능");


                //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1 1001

                //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10

                if ((UseArm & 활) != 0)

                    Console.WriteLine("활 사용 가능");


                if ((UseArm & 창) != 0)

                    Console.WriteLine("창 사용 가능");


                if ((UseArm & 낫) != 0)

                    Console.WriteLine("낫 사용 가능");


                if ((UseArm & 호미) != 0)

                    Console.WriteLine("호미 사용 가능");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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