구조체 심화
인터페이스 : 사용자와 외부와의 약속이 되어진것을 인터페이스라고 한다.
구조체 내부에는 멤버변수외에도 ?
소멸자 함수 : 소멸할때 자동으로 호출되는것이다.
생성자 함수 :
union : 구조체와 비슷하나 모든 변수가 하나의 메모리를 공유한다.제일 큰 메모리를 공유함
->하나의 메모리를 공유하기때문에 변수가 변질된다.
->여러형태로 변수사용할때 사용함
->필요한 형태에 맞춰 사용할수있다.
->배열처럼 사용가능하다.
->묶음으로 사용하기위해 필요함
열거체 enum:
->멤버변수에 각각 정수로써의 의미를 부여하여 사용하는 사용자 정의 타입
->멤법 변수는 상수처러머 사요된다.
->소스코드의 가독성을 높여준다.
->디폴트는 씨퀀스넘버로 증가,각각 지정할수있다.
->열거체 타입명이 없어도 상관없다.
->특별한 지정이 없다면 첫변수는 0으로 초기화됨
->지정한다면 +1 씩 증가되여 초기화된다.
->상수로 취급되므로 배열선언에 사용가능하다.
->배열 에 사용하면 가독성에 좋다
->배열의 인덱스로 사용하면, 해당 변수의 용도를 알아볼수있다.
구조체 변수의 메모리 용량을 제어할때 사용
실제 사용하는 메모리가 낭비일경우 사용
구조체의 비트 필드의 특징:
->일반변수 불가능,멤버변수는 가능
->기본적으로 정수형 변수만 가능(실수형 불가능)
->c에서는 int qkRdp dksehlsek.
->signed 와 unsigned 를 구분할수있다.
->최소용량은 해당 자료형의 크기이다,
예: 구조체 안에 int 형 3개가 존재할때 용량은 4 이다.(비트필드 시 범위)
->지정메모리 크기를 벗어나면 잘못된 값이 입력된다.(flag 때 사용한다.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