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처리 명령
-> 컴파일 하기전 처리 하는것
#define --> 정의 하는것,매크로라고 부르기도한다.
define 으로 선언된것들은 대체라고 생각하면 된다.
정의 한다음 대체 하는것,
Ex: #define max 1
int a = max; --> 컴파일시 교체 한다.
#define (x9y) ((y*y))*(y))--> 매크로 라고 한다.
#define MY --> 정의만 한것이다.조건 컴파일 할때 사용한다.
DEBUG:디버그 버전 은 개발버전임
int a = x(5)-> int a=(5*5)*5;
const --> 대입이다.: const int=> 실시간으로 값을 대입하는것,
#pragma --> 이 뒤에는 명령을 줄수있다.
->pack(실제바이트 단위대로)
->once(얘가 있는곳은 한번만 컴파일해라)
->comment(라이브러리 지정,외부에서 importing할시사용)
->waning(disable 4996) --> 원인에 대해 패스 하겟다는것
typedef --> 타입을 재정의 하는것,컴파일 타임 이전에 처리함
ex: typedef int INT ->int 를 INT 로 재정의 한것이다.
#define M
#ifdef M -->만약 정의 되있다면
-->여기를 실행
#else --> if else문에서 else 문과 비슷함
#end if
#ifndef M --> 만약 define 되어있지않다면 실행
#else --> if else문에서 else 문과 비슷함
#endif
--> 항상 set로 사용해야한다. ifdef 이면 endif 를 사용해야함
특정부분을 사용자가 원하는것으로 대체 하는 명령어 이다.
너무 많이 사용하면 컴파일 속도가 느려진다.
#define A B --> A를 B로 바꾼다는것,
전처리기끝에는 세미콜론을 붙이지않는다.
하나의 전처리기가 여러줄에 나누어 처리되려면 / 로 한다.
매크로 함수-> 매개변수가 타입에 영향을 받지않는다.
매크로 정의: 특정조건 확인을 위한 용도로 쓰임,무엇인가 바꾸는것이 아닌 , 정의 하는것,
#undefine 정의 한것을 해제 함
<> 현재 비쥬얼 스튜디오가 설치된 폴더로부터, 포함경로들을 찾는것
"" 현재 프로젝트가 위치한 위치부터 찾는것,